독거노인, 소외계층에게 김치 300박스, 돼지고기 500kg 전달

[무안신문=서상용 기자]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은 지난 5일 무안읍 축협 녹색 한우타운에서 연말을 맞아 독거노인과 불우이웃,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김치와 축산물 나눔 행사를 가졌다.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멀리!’란 슬로건을 걸고 ‘하나 되는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가진 이날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는 문만식 조합장을 비롯한 축협 임원·직원, 그리고 축협 여성조합원 봉사단체인 ‘축산을 사랑하는 주부모임(축주모)’회원 등 50여명이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아 함께 준비한 돼지고기와 같이 포장해 김치 300박스와 돼지고기 500kg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문만식 조합장은 “날씨가 추워지는 연말연시 우리 이웃의 불우한 소외계층들에게는 따뜻한 손길이 더욱 필요할 때 우리축협도 어려움을 같이 나누고자 이번 축산물 나눔 김장행사를 실시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항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협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은 매년 지속적으로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1월에도 신안군에 인재육성 장학금 1천만 원과 사랑의 쌀 200포를 전달했으며, 지난 6월에는 농번기철 농촌사랑 일손돕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