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하고 봉사하는 존경받는 노인 되자”

[무안신문=서상용기자]2014년 삼향읍 어르신 공경의 날 행사가 지난 9월 25일 삼향농협 주차장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삼향읍(읍장 김원부)과 삼향읍노인분회(회장 안순홍)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고 어르신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한 뜻 깊은 행사로 이윤석 국회의원, 김철주 군수, 정양수 노인회군지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어르신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잔치는 1부 식전행사(풍물길놀이, 경찰군무, 재롱잔치)와 2부 기념행사(군수표창, 감사패, 장수상, 축사 및 기념사) 3부 윷놀이, 축하공연,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순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축하공연으로 한춤, 민요경창, 어르신 합창 등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여 무대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

안순홍 분회장은 기념사에서 “참여하고 봉사하여 지역사회에서 존경받을 수 있는 노인이 되자”고 말했다.

김철주 군수는 축사에서 “어르신들은 마땅히 존경받고, 국가와 사회의 보다 많은 복지혜택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어르신공경의 날 기념식에서는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로 ▲김종규(용포), 정정호(남악), 전정운(맥포)씨가 군수표창, ▲김철주 군수, 김원부 삼향읍장, 나용석 삼향농협 조합장, 임덕수 전 군의장, 최옥현 전 군의원), 이정균(남악)씨가 감사패 ▲박초례(102세), 이필구(98세) 어르신이 장수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