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8월1일까지 제8회 연요리경연대회 참가자모집

[무안신문=황수하기자]무안군은 오는 8월 15일 무안연꽃축제 행사장 주무대에서 ‘제8회 전국 연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연요리경연대회는 ‘인(人)·연(蓮) 귀한 사람을 위한 음식’이라는 주제로 무안백련과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음식개발과 대중화를 위한 행사로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15개 팀이 8월 15일 현장경합을 펼치게 된다.

이번 경연대회는 ▲단체전(4인이상) 무안백련 등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상차림 1세트 ▲개인전(2인이하) 연이용 밥 1종과 양파 고구마·마늘·낙지 등 무안의 특산품을 이용한 반찬 1종 이상 외식상품을 개발하여 선보이는 라이브 경연을 펼친다.

참가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또는 다문화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8월 1일까지 무안군농업기술센터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연요리 경연대회 입상자에게 대상의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장관표창과 함께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은 전남도지사표창과 상금 100만 원 등 총 800여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특히 행사 당일 110분의 라이브경합이 펼쳐지는 중 시원한 연 칵테일 쇼 외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곁들여지며 양파김치담기 등 관광객이 함께 하는 조리체험과 식문화해설사과 함께 하는 무안 특산물의 맛체험도 즐길 수 있다. 또, 게릴라 SNS, 생양파 먹기 등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무안특산물을 거머쥐는 행운도 갖게 되며, 특산품 공동구매를 통해 우수한 무안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무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무안의 전국연요리 경연대회에 대한 관심만큼 출전자들의 실력도 일취월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음식개발과 경연대회가 음식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대회의 품격을 더욱 더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061-450-4051~3)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