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이윤석

▲ 이윤석 국회의원
희망찬 2014년 갑오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지난해 저에게 보내주신 군민여러분의 따뜻한 애정과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2013년에는 여러분이 함께 해주시고 이끌어주신 덕분에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되어 보다 큰 정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군민여러분의 은혜를 갚기 위해 온힘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신안군의 지도-임자간 연도교 건설이 기공식을 갖고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드디어 모두가 어렵다고 했던 흑산도 소형공항 건설 예산이 확보되었습니다. 2019년 완공이 되면 흑산도에 항공 관광시대가 펼쳐질 것입니다.

무안군은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개발촉진지구로 지정되어 무안군 발전계획 실현이 더욱 가까워 졌습니다. 향후 무안군에 총 1,648억 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2018년까지 연차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지역개발 사업입니다. 무안군의 주민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관광중심도시를 위한 무안 해안일주도로 건설에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2014년은 우리 고장의 미래가 더욱 밝은 새해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 고장은 관광거점도시로써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신안군은 1004의 섬을 연결하는 다이아몬드 프로젝트와 연도교 건설이 핵심입니다. 무안군은 삼향면 왕산리에서 시작해 청계-운남-망운-현경-해제, 다시 현경 해운리까지 이어지는 231.8Km의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만드는 무안해안일주도로 건설이 핵심입니다. 이를 통해 관광거점도시 성장의 잠재력과 가능성이 곧 눈앞의 현실로 나타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작년 한해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움이 많았고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세계적인 경제위기는 끝나지 않았고 북한의 정세는 매우 불안정합니다. 국내에서는 유례없는 전월세 대란과 경제난으로 서민의 삶이 더욱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정부의 일방적인 정책추진으로 인한 파업 사태는 장기화되어 국민의 불편은 물론 국내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출범 1년을 맞는 현 정부는 공약을 파기하고 잘못된 국민통합 정책을 펼쳐 우리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후퇴로 인한 민생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민생 위기를 극복하는데 선두에 설 것입니다. 현 정부의 독주를 견제할 유일한 제1야당으로서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생활정치, 민주주의 회복과 지역발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오직 군민의 편에 서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켜봐주십시오.

끝으로, 지난 한해 보살펴주시고 이끌어 주신 어르신과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갑오년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에서 성공과 기쁨을 찾으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년 갑오년 새해 아침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