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탄면 홀로사는 노인 생일상 차려드리기

몽탄면은 지난 17일 사천리에 사는 이화선(80세)씨 직접 찾아가‘홀로사는 노인 생일상 차려드리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몽탄면 자원봉사회와 함께 노후를 혼자서 생활하는 홀로사는 어르신을 일일이 찾아가 생일상을 차려드리는 몽탄면 올해의 지원사업이며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청계면 새마을협의회 자연정화활동

청계면 새마을협의회(남회장 정인명, 여회장-박영희)는 지난 19일 청계면 승달산 등산로 일원에서 회원 남녀회원 80여명이 참석해 새봄맞이 자연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마을대표 지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코스별 2개조로 나뉘어 약 1톤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청계면 번영회 운영위원회 총회

청계면 번영회(회장 김경현)은 지난 17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요진 군의원과 이장협의회, 기관단체장 및 부녀회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총회에서는 다음달 10일 개최되는 청계면민의 날을 앞두고 행사개요 및 권역별 추진체계, 면민의 상 등 포상에 관한 의견을 개진했다.

마산2리 신기마을 게이트볼장 개장식

지난 17일 무안군농업기술센타는 현경면 마산2리 신기마을에서 농촌건강장수마을 사업에 대한 종합 보고회와 사업성과물인 게이트볼 경기장의 개장식을 개최했다. 2부행사에서 진행된 게이트볼 개장식에는 개장기념 시구에 이어 청계팀 대 현경·신기팀의 친선게임을 가졌다.

망운면 의용소방대 소방안전교육

망운면 남·여의용소방대(남자 의용소방대장-김성남, 여자 의용소방대장-채예심)는 지난 18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소방남·여대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목포소방서 무안118센터주관으로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화재가 빈번한 가운데 대원들에게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무안읍 청년회 사랑의 봉사활동

무안읍 청년회(회장 김창환)는 지난 15일 의료 취약지역인 몽탄면 이산1리를 방문해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청년회 회원과 전직 청년회 임원등 30여명이 참가해 무료치과진료(이치과 의원), 한방치료(삼대한의원), 무료이발(이용사협회), 영정사진촬영(백제사진관), 동네청소등이 진행됐다.

환경관리센터 현장체험 실시

지난 12일 일로제일교회에서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와 한국치매가족협회 주관으로 지환경관리센터는 지난 16일 환경시설담당 정환종씨의 진행으로 새마을운동 무안군지회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체험에서는 센터 및 기업도시 홍보영상등 홍보물 시청,  운영실태 학습, 재활용품 선별작업 체험, 분리배출 등 으로 실시됐다.

신동아 파밀리에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

삼향면은 지난 20일  남악  신동아  파밀리에에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남악리 이장단, 노인회장단, 부녀회원, 주민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개소식 뒤에는 부녀회에서 준비한 다과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