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전 출마예정자

1. 본인이 군 의원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와 의원으로서 자격요건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경험을 토대로한 의정 노하우를 가지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 협조감시 활동등 폭넓은 의정 활동을 펴온 만큼 포괄적인 식견을 가지고 지방자치제도가 주민생활에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도록 참 봉사 정신에 입각해 의정 활동을 펴 나가고자 합니다.

지방 재정 확충을 위한 수익사업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의 폭을 넓히는 한편 주민편익과 발전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금번 출마에 대한 사심 없는 변입니다.

지역 이벤트관광 사업을 특별하게 개발 발굴하여 지역 여건에 맞는 사업에 부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출마에 대한 저의 강한 의지입니다.

2. 기초의원은 주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 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매년 2∼3월 사이 이루어지는 의정보고를 통해서 주민들로부터 지역요구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이를 면밀히 파악 분석해 왔습니다.

특히 행정의 최일선에서 수고하시는 이 장님들로부터 지역현안에 대한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한편 주민들과의 허물없는 만남 속에서 주민의 요구를 세세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3. 무안군의회 기능과 그동안 의정활동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시는지요

-기초의원 제도는 지역주민의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초로서 모두가 공감하고 절실히 요구되는 제도이지만 의원으로서 그 역할과 기능을 최대한 발휘해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자치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하려고 하면 지방 자치법에 대한 문호가 개방되어야 하는데 상위법에 저촉되어 기초의원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중앙 정부가 가지고 있는 권한을 조속히 지방정부로 분권해 주어야 기초의회 기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법에 의해서 파생되는 미흡한 부분을 탓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4. 기초의원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을 견제 감시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데 어떻게 그 기능을 수행 하시겠습니까

-주민에게 봉사하는 정신과 행정에 대한 식견을 가지고 주민과 유대를 가지고 흉허물없이 자주 접촉해야 합니다.

행정기관 또는 공직자의 역할기능이 제대로 수행되고 있는지 성실성을 가지고 파악하고 행정조사시 또는 행정 특위 활동을 통해서 견제감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과에 편성되어 있는 예산이 효율성 있게 투자되어 사업성과 주민기여도를 측정 감시하는 의원으로 성실히 임해야 할 것입니다.

5. 후보께서는 주민의 지지도를 어느 정도로 받고 있다고 보시며 그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주민지지도는 그동안의 활동을 통해서 평가받으리라 믿습니다.
저는 지역주민들을 하늘같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시대의 원대한 뜻을 실현키 위해서는 주민의 전폭적인 지지가 있어야 합니다.

옛말에 흘러가는 물도 떠드려야 된다는 말에 보듯 저는 담배 수납시 추곡 공판시 주민을 찾아 위로하고 따뜻한 차를 대접해 왔습니다.

이렇듯 애정을 가지고 작은 일에도 소홀하지 않았으며 한번 약속은 꼭 지켜왔으므로 우리 지역민의 큰 지지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