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복 출마예정자

1. 본인이 군의원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와 의원으로서 자격요건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기초의원은 무보수 명예직입니다. 이는 다른 말로 표현하면 무한 봉사의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역민을 위해 무한봉사 할 마음이 있느냐에 따라 의원으로서 자격이 있느냐 없느냐 판단할 것입니다.

제가 군의원에 재출마하게 된 가장 큰 동기는 지난 민선3기 군의원으로서 지역을 위해 나름데로는 열심히 노력해 왔다고 자부했습니다만 돌이켜 보면 미흡한 점과 부족했던 점도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봉사하겠다는 일념으로 출마하게 된 것입니다.

2. 기초의원은 주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 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그렇습니다. 군의원은 지역민들과 애환을 함께 나누고 함께 호흡하면서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가 정확히 알고 그것을 군정에 반영하여 보다 조금이라도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우리 현경면민들의 일이라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면서 해결하려고 노력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현재 현경면민들이 안고 있는 현안 문제들에 대해서도 누구보다도 정확하게 알고 있으며 지금도 집행부와 해결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3. 무안군의회 기능과 그동안 의정활동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시는지요

-의회의 기능은 군민들 뜻을 대변하고 집행부의 행정행위에 대한 견제기능입니다.

이제 지방의회가 출범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운영상 문제점이 도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의회의 기능과 권한에 지금보다는 훨씬 강화되어야 견제가 가능할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 무안군 의회에서는 집행부의 예산심의를 통하여 방관하고 불요불급한 예산을 삭감하는 등 견재기능을 다해 왔으며 특히 행정사무조사와 사무감사를 통하여 집행부에서 추진한 각종사업이나 집행내역에 대하여 잘못된 부분에 대한 시정조치와 재발방지를 위한 역할을 다해 왔다고 생각합니다만 미흡한 점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4. 기초의원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을 견제 감시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데 어떻게 그 기능을 수행 할 것입니까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의원은 봉사자로서의 자세를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하여 지역민들의 권익보호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대안제시 등을 통해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해왔습니다.

특히 부의장으로서 의회의 원만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는 등 나름대로 의원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아주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면서 지역민의 봉사자로서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5. 후보께서는 주민의 지지도를 어느정도로 받고 있다고 보시며 그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절대적으로 골고루 지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무안군의회 3대 의원당선된 이후 지난 4년여동안 오직 한눈팔지 않고 현경면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으며 이런 노력에 대해 면민님들이 충분히 공감하고 성원해 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