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2월19일 실시되는 제16대 대통령 선거를 온 국민이 참여하는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유도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중앙선관위는 이번 대선을 앞두고 3차원으로 볼 수 있는 사이버 홍보관 제작, 선거에 대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토론을 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카레(토론방) 개설, e-카드서비스 등 켄텐츠의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자체 홍보사이트인 홍보마당을 대폭 개편·운영하는 한편,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로 e-카드 서비스 업체인 레떼와 공동으로 플래시카드 컨테스트, 패러디 포스터전, 온라인 poll, 온라인 서명운동 등 총 4가지 이벤트에 각각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디지털 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 폴리폴리, 티셔츠, 헤드셋 등 푸짐한 기념품을 받을 기회가 제공되고 당첨결과는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선관위는 유선 인터넷과 별도로 모바일을 통하여 대통령 선거와 관련한 각종 정보제공 및 홍보를 위해 KTF와 제휴를 맺고 공동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인터넷시대에 맞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이벤트 참여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중앙선관위 홍보마당(www.necpr.go.kr)을 방문, 공지사항 또는 팝업창을 통하여 알수 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