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2시 회산백련지 일대에서
도내 초등학생 누구나 참가
(주)무안신문, (사)월선리예술인촌, 김우진연구회, 목포문학관 주관

한국 최초의 근대 극작가 故김우진 선생(사진)을 기리는‘제3회 김우진 백일장 대회’가 오는 26일 오후 2시 일로 회산백련지 주무대 및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우진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의미를 담아 지역 대표 백일장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우진 백일장 대회는 올해로 3회째를 맞아 무안군이 주최하고 (주)무안신문, (사)월선리예술인촌, 김우진연구회, 목포문학관이 공동 주관하며 목포시가 후원한다.

특히 금년 백일장은 2008대한민국연산업축제 기간 중 프로그램으로 실시돼, 백련꽃이 만개한 회산백련지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하며 글 솜씨를 뽐내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전남도내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백일장 대회는 대회 당일 제시되는 글제에 따라, 동시(원고지 10매 이하) 및 산문(원고지 15매 이하) 분야로 나뉘어 치러지며 참가자 전원에게 원고지, 기념품 및 간식이 제공된다.

대회 후 장원 1명에게는 목포대학교 총장 표창 및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2명은 전라남도교육감 표창, 최우수상 10명은 무안군수 표창(2명), 무안교육장 표창(3명), 목포시장 표창(2명), 목포교육장 표창(3명)이 각각 수여된다. 또, 우수상 8명은 (주)무안신문 대표이사 표창(4명, 동시산문 각각 2명), 월선리예술인촌장 표창(4명, 동시산문 각각 2명)을, 가작 8명에게는 김우진연구회장 표창(4명, 동시산문 각각 2명)과 무안문인협회장 표창(4명, 동시산문 각각 2명)이 수여된다.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참가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우편 및 전화, 팩스, E-mail로 신청하면 되고,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주)무안신문 박금남 대표는“우리 지역이 배출한 불세출의 극작가 김우진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기념 사업을 추진코자 시작됐던 김우진 백일장 대회가 올해로 3회째를 맞게됐다”며“뜻 깊은 본 대회에 많은 초등학생들의 참여를 바라고, 특히 예년 대회처럼 체험행사 위주로 진행되는 시상식도 더욱 알차게 꾸릴 예정인 만큼 각 학교와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조순 기자

■참가 신청

주소 : 무안군 무안읍 성남리 360-5번지 (주)무안신문
전화 : 061)454-5055, 5056  Fax : 061)454-5030
E-mail :
raul90@hanmail.net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