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근 후보예정자

1. 도의회의원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저는 축복받은 땅 기름진 옥토, 아름다운 들녘을 지닌 내 고장 무안에서 태어난 것을 퍽이나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제 무안은 세계 이목이 집중될 만큼 기대되는 발전도상에 서 있습니다.
이는 전남의 수도가 무안 땅으로 옮겨질 도청이전과 국제공항 건설 등이 그러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점에 도정에 관한 폭넓은 견해와 다양한 경험과 경륜을 지닌 사람이 군민의 대변자로 나서는 것이 마땅하다고 사료되어 출마의 뜻을 표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수년 동안 지방자치 활동과 군 발전 과정을 주의 깊게 보아왔습니다.
한때는 뼈저린 패배를 체험하면서도 좌절하지 않고 심기일전하여 이 고장 발전을 도모하는 일에 흔쾌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신념으로 우리고장 발전에 기여할 마지막 봉사의 기회라고 생각하며 존경하는 군민들의 뜻을 겸허히 수렴할 각오입니다.

2. 공천이 선거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는 여론인데 그 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민주 정당정치 하에서 실시되는 지방자치 광역의원 선거에 당 공천을 받아 임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지금 새천년 민주당이 사상 유례없는 획기적, 민주적인 방법으로 상향식 공천을 시행하기 위해 국민경선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국민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주민 지지가 많은 당의 공천이 선거에 유리하다고 생각 됩니다.
공천은 선거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군민의 이해와 지지로 선거에 임할 생각입니다.

3. 도의회 의원으로서 자신의 포부는 무엇입니까?

-저는 40년 동안 국제단체에 참여하여 사회 봉사활동을 해 왔습니다.
아직도 우리 주변에 어려움에 처해있는 장애인 복지 문제, 극빈청소년 처우문제, 노인복지문제 등을 해결함에 있어 자립도가 낮은 군비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도정에 참여하여 도비를 유효적절하게 배당받아 우리 주변에 고루 잘 살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더욱이 전남의 수도로 발전할 기회를 맞아 세계관광객을 유치할 관광단지조성과 기업체, 산업체유치에도 심혈을 기우려야 할 때 입니다.
이러한 지역발전의 중요한 시점에서 무안군의 대변자는 젊음과 패기만 가지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풍부한 경륜과 투지가 있어야합니다.
더욱이 신 도청이 건립되고 있는 지역의 의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 문제입니까?
저는 20년 동안의 정당 경험과 다양한 사회경험으로 의회활동에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연구하고 실천하는 투철한 일꾼으로 무안발전에 기여할 봉사자가 되겠습니다.

4. 여타 출마 호보예정자들과의 차별화 될만한 활동 또는 전략을 말씀해 주십시오.

-옛말에 경험이 선생이라 했습니다. 의정활동도 사회적인 경험과 도야된 인격 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10여년 향수에 젖어있는 동안 농어민 후계자들과의 생활이며, 극빈학생과의 만남, 미화요원들과의 친교, 노인위안잔치 등 사회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더욱이 장애인 협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회원들과 동거 동락하는 처지이며, 장애인 복지문제에 크게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봉사란 괴로울 때 같이 울고 즐거울 때 같이 웃어 줄 수 있는 마음이 몸에 배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오랜 사회 봉사활동이 인정되어 대한적십자사에서 「자진봉사 일만시간」대상을 수상한 것을 큰 자랑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꾸준히 우리 무안지역에 상록수를 심으렵니다.

5. 군민들에게 바라고 싶은 말씀을 해주십시오.

-우리고장 무안은 21세기 동남아 교두보로 우뚝 서게 됨은 물론 전남도의 행정타운이 우리 군으로 옮겨지는 중차대한 시기에 실시되는 금번 선거에 지역 발전의 소임을 다할 수 있는 확고한 소신과 능력이 있는 일꾼이 누구인지 현명한 군민의 판단으로 민주군민의 자긍심을 세우시기 바라면서, 희망찬 임오년 만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